한국과학영재학교, 국내 최초 고등학생 연구저널 발간

      2014.10.14 10:42   수정 : 2014.10.14 10:42기사원문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는 국내 최초로 고등학생 대상 연구저널인 '리서치 커넥트(Research Connect)'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KSA는 이번 '리서치 커넥트' 발간을 통해 고교 과정에서부터 학생들이 연구 경험을 갖게 하고 창의적 사고과정을 통해 새로운 문제 창출 및 연구능력을 함양하는 장을 제공하게 된다.

'리서치 커넥트'는 투고부터 편집, 배포까지 KSA 학생들의 주도 하에 이뤄지고 게재 논문 심사는 각 분야의 박사학위를 가진 KSA 교원 및 전문가들로 이뤄지고 있다.


KSA 정윤 교장은 "대학 수준의 연구 성과를 이뤄 내는 전국의 창의적인 과학인재가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해 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국가의 과학 기술력을 신장하고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리서치 커넥트'는 매년 2편의 정규호와 한 편의 특별호가 출간, 정규호는 정기적인 연구 성과로 작성된 논문이 특별호에는 매년 개최되는 전국 '과학영재학교 우수연구 공동발표회'의 논문이 실리게 된다.


정규호는 상시 투고로 이뤄지며 마감 기한은 매년 3월 1일, 9월 1일로 공식 제출처인 ksa.reconn@gmail.com 으로 논문형식을 갖춰 제출하면 된다.

kjs0105@fnnews.com 강재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