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취부터 산림욕까지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하는 ‘친환경 반신욕기’
2014.11.21 15:00
수정 : 2014.11.21 15:00기사원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꾸준히 운동을 하는 등 다양하지만 ‘몸의 온도가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5배 떨어진다’는 말처럼 반신욕을 통해 신체의 체온을 높여주는 것으로도 간단하게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로 오래 전부터 이어져온 건강법이다. 욕조에 온수를 받아 하는 방법이 보통이지만 최근에는 물 없이 실내, 실외 어디서든 옷을 입을 채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원적외선 반신욕기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반신욕기는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 전 안전성 검증은 필수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1976년부터 36년의 전통을 이어온 홈사우나 전문업체 ㈜헬스리아의 경우에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피부가 건조하거나 약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제품 유해성 테스트를 거쳐 ‘RoHS’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반신욕기를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에서 직접 벌목하는 고품질 목재로 반신욕기를 제작하여 다량의 피톤치드를 발산, 집에서도 산림욕 효과를 준다. 또한 99.8%의 제습, 탈취효과를 보이며, 꾸준히 사용했을 때 아토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허준의 동의보감에 따르면 머리를 시원하게 하고 복부와 발을 따뜻하게 하면 병 나는 경우가 없다고 했다. 올 겨울, 원적외선 반신욕기를 통해 꾸준히 반신욕을 하면 겨울철 아이들의 면역력 향상과 평소 손발이 차가워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도 효과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헬스리아의 친환경 반신욕기는 온라인 쇼핑몰 온데이즈( www.on-days.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