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방문객 북적북적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인파몰려

      2015.02.28 10:02   수정 : 2015.02.28 10:02기사원문

강남권 전세가율이 올라가면서 일대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지난 주말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에 방문객이 몰려 관심을 끌고 있다.

분양초기부터 주목을 받아왔던 곳이라 더 주목 받는 분위기다. 현재 분양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고,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어서 실 입주목적이나 투자자들의 방문이 이어져 빠른 분양마감이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권 명품단지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가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입지 프리미엄을 강점으로 내세운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다양한 혜택 조건으로 분양중이다.

한 부동산 정보업체 전문가는 "서울 미분양 아파트가 팔리는 데는 최근 몇 년간 전셋값 오름세가 지속되고 있고, 정부가 부동산시장을 살리기 위한 의지가 확고한 만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긍정적 기대심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강남권에 위치한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가능한 합리적인 분양가와 뛰어난 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새해 강남권 전세대란으로 내 집 마련 수요가 새 아파트 분양시장으로 넘어오면서 망설이던 투자자들도 함께 움직이고 있다.
시장에 대한 기대심리가 높아지면서 미분양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강동구 고덕동 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시공능력평가 1, 2위 건설사의 공동사업인데다 2009년 이후 5년 만에 고덕동에서 나오는 첫 재건축 아파트여서 수요자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35층, 51개동, 전용면적 59~192㎡, 총 3,6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연면적만 63빌딩(16만 6,100㎡) 4배가 넘는 68만 8,500㎡이며 현 강동구 아파트 중 최대 규모인 암사동 롯데캐슬 퍼스트(3,226가구)보다도 400여 가구가 더 많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59~192㎡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84~192㎡ 1114가구가 일반 분양중이다.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는 쾌적한 주거환경, 명문 교육기관을 인근에 갖춘 뛰어난 입지가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우선 녹지가 풍부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고덕산, 고덕천, 한강시민공원이 있으며 고덕산림욕장과 까치공원, 두레공원 등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단지 중심에 대규모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북측의 고덕산과 연계되는 폭 15~20m, 길이 300m에 달하는 대형 녹지축이 조성된다. 단지내 순환 산책로는 길이만 1㎞가 넘는다. 특히 이런 뛰어난 자연환경을 살리기 위해 3차례에 걸친 보완작업을 거쳐 지난 2011년 서울시의 환경영향평가가 완료된 아파트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를 이용해 잠실과 강남, 서울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쉬운데다 강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서울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선이 완공되면 2014년 개통된 구리 암사대교와 용마터널과 연계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있다. 강동구의 전통적인 학군 선호지역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주변에 명덕초교, 묘곡초교, 명일중, 광문고 등으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배재고, 명일여고, 한영외고 등 명문 고교가 가깝다.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고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대형 커뮤니티시설 친환경설비 등 품질도 우수

커뮤니티시설은 이 아파트의 명물이 될 전망이다. 커뮤니티는 종류만 14개, 커뮤니티센터의 전용면적은 7,300㎡가 넘어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의 커뮤니티시설(5,474㎡)보다 2,000㎡ 정도 더 큰 규모로 지어진다.

외관도 차별화를 뒀다. 건물의 층고를 최저 11층에서 최고 35층으로 다양하게 지어 건물 전체의 외관에서 리듬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저층부에는 이탈리아산 고급 수입타일인 라미남 타일을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개성이 나타나도록 했다. 라미남 타일은 이탈리아 라미남사에서 생산하는 초박형 세라믹 타일로 강도가 뛰어나고 다양한 색체표현이 가능하며 변색 가능성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설계 차별화, 층간 소음문제도 해결

설계에도 차별화를 둬 향후 리모델링을 하기 쉽게끔 아파트 구조를 '기둥식 플랫 플레이트 구조'로 설계했다. 다양한 가변형 설계를 적용할 수 있어 입주 후에도 가족 구성원수 등에 따라 평면을 편리하게 바꿀 수 있다. 면적별로 84~97㎡형은 풍부한 수납공간과 서비스 면적이 장점이다. 안방의 서랍식 화장대, 현관 양면수납장, 인출형 주방 수납공간 등이 제공된다. 또한 전체 가구의 97% 이상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모델하우스는 송파구 문정동에 마련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순조로운 상담, 관람, 동.호수 지정 계약을 위해 담당직원 예약제를 실시하며 좀 더 색다른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를 한다고 한다.
입주는 2017년 2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문의 : 02)6416-0357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