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복사기 정성호와 국민 성우들의 더빙 대결
2015.04.20 18:15
수정 : 2015.04.20 18:15기사원문
LG전자, ‘그램! 최고의 더빙매치’ 이벤트 실시
LG전자(066570, www.lge.co.kr)는 최근 대중문화의 주류 코드로 떠오른 ‘패러디’ 트렌드를 자사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의 TV CF에 활용한 이색 온라인 이벤트 ‘그램! 최고의 더빙매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램! 최고의 더빙매치’는 기존 선보였던 TV CF 에 다양한 컨셉의 음성 나레이션을 더빙한 패러디 영상들을 제작해 대중들과 공유하고, 나아가 대중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제작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감형 이벤트다. LG전자는 일방향적인 메시지를 담은 TV CF의 틀에서 벗어나,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화려한 라인업의 성우진이 더빙 작업에 참여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뛰어난 성대모사 능력으로 ‘인간복사기’라 불리는 개그맨 정성호를 비롯해, MBC ‘서프라이즈’, KBS ‘VJ 특공대’, Mnet ‘언프리티 랩스타’ 등 대중들이 친숙한 유명 프로그램의 성우진들 또한 대거 참여, 기존에 접했던 그램의 TV CF와는 전혀 다른 독특한 더빙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LG전자 이벤트 페이지(www.lg-gram.co.kr)에 공개된 더빙 영상들을 감상한 뒤,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성우를 선택해 투표를 하면 된다. 그 중 가장 많이 득표를 얻은 1위의 영상을 선택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PC 그램14’ 1대와 LG아트센터에서 진행하는 스노우쇼 R석 20장(10명)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별도로 투표를 참여한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페라떼 기프티콘(50명)도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9일까지이며, 당첨자는 5월 26일 발표된다.
더불어 LG전자는 대중들이 응모한 더빙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기막힌 더빙을 부탁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최고의 아이디어로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LG PC 그램 14’ 1대와 ‘LG 탭북 듀오’ 1대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은 5월 말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대중과 보다 편안하고 부담 없이 소통하기 위해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패러디 열풍과 인기 있는 컨텐츠를 접목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중의 눈높이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감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LG전자의 ‘그램’은 혁신적인 설계 및 카본마그네슘, 리튬마그네슘 등 신소재를 적용하며 휴대성을 극대화한 초경량 노트북 라인업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LG PC 그램 14’는 사용자 작업환경을 고려하여 14인치로 화면 크기를 늘렸음에도 커피 두 잔 정도에 불과한 980g의 무게와 최신 인텔 5세대 CPU를 탑재하며 휴대성과 생산성을 모두 갖췄다.
/파이낸셜뉴스 fn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