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여름, 기미· 땀냄새· 제모 걱정 뚝.. 여심 공략 청결아이템 '풍성'
2015.06.11 17:18
수정 : 2015.06.11 17:18기사원문
제약업계 노하우 접목한 기능성 강화제품 잇단 출시
'제약업계가 다이어트 피부관리 등 여름 여심 잡기에 나섰다.'
여름은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 몸매 관리 등과 같은 미용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즌이다. 제약업계는 여름을 맞아 여성 소비자들의 겨냥해 기미치료제부터 다이어트 식품까지 다양한 여심공략 제품들을 출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11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현대약품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을 겨냥해 '더마화이트정'과 '벨라 더마화이트정'으로 구성된 기미치료제 '더마화이트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더마화이트정에는 강력한 미백 성분인 트라넥삼산과 피리독신 등이 처방되어 있으며, 벨라 더마화이트에는 멜라닌 생성 억제 및 배출에 효과적인 L-시스테인 등이 함유돼 있다. 더마화이트정 시리즈 두 제품을 두 달 간격 복용 사이클로 유지할 시 기미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광동제약은 이른 더위로 땀이 많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할 제품으로 무자극 땀 억제제 '스웨클로액'을 선보였다. 스웨클로액은 겨드랑이, 손, 발 등 신체에 바르는 다한증 치료제로서, 무알콜 성분으로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태극제약은 피부손상 없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모가 가능한 '비키로크림'을 기존 50g제품에서 용량을 60g으로 늘리고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비키로크림은 피부에 도포 후 닦거나 씻어내는 사용법으로 자극 없는 제모가 가능하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도 출시됐다. 한독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프레이야(NautreSet Freyja)' 4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각자의 다이어트 스타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다이어트 효과를 증대시키도록 개발됐다. 한독은 광고 모델로 배우 박수진을 발탁, 주요 타깃층인 여성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한미약품은 덥고 습한 여름철을 겨냥해 여성용 청결제 '클레어테라피 클레어진'을 출시했다. 클레어진은 장미꽃 추출물이 첨가돼, 질 내 분비물 및 생리혈로 발생하는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고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사용해 유·소아부터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