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출원·제안하면 직무발명 보상금

      2016.07.17 17:03   수정 : 2016.07.17 17:03기사원문

한글과컴퓨터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한글'을 개발해 국내 사용자들로부터 널리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1990년 설립 이후 인수합병, 신제품 개발 등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1.4분기 매출액 229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분기매출을 기록했다.

가파른 매출 성장 속에 세계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컴오피스 NEO'를 기반으로 중남미, 중국, 인도, 중동, 러시아 5개 중점지역을 지정해 특성에 맞는 진출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 맞춰주는 여가친화 기업

한글과컴퓨터는 직원들의 여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다양한 장치를 두고 있다. 지방연고자 및 원거리 출퇴근 직원을 위해서 기숙사 보조금이 지원된다.
자녀입학 축하선물, 부모님 이벤트 지원 같은 가족친화 프로그램도 있다.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실내 정원과 야생화휴게실, 카페 등은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올려준다. 또, 실용신안.디자인에 대한 출원이나 제안 시 보상금이 지원되는 직무발명 보상금 제도도 직원의 사기를 높여주는 복지제도다.

■안주하지 않는 도전적 인재 원해

한글과 컴퓨터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를 원한다. 현재에 안주하진 않는 도전정신과 열정, 혁신성이 필요하다.

매년 정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4·4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은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 검사, 통합면접으로 치러진다. 개발 직군에 한해 한컴 직무능력테스트 단계를 추가로 진행한다.
오픈북 형태로 일정기간 동안 문제를 풀어 접수하는 방식이다.

이태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