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포켓몬 고(GO), 닌텐도 투자 설명회' 21일 개최

      2016.07.19 09:12   수정 : 2016.07.19 09:12기사원문



하나금융투자가 포켓몬 고(GO) 열풍에 대한 진단과 향후 투자 전략에 대한 설명회에 나선다.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에서 ‘포켓몬 고와 닌텐도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는 출시되자마자 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포켓몬 고를 개발한 닌텐도는 일주일 만에 주가가 60% 이상 폭등하고 국내에서도 게임주가 수혜를 입으면서 게임 등 킬러콘텐츠, 일본 기업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진 상태다.

이에 하나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 일본 담당인 권재형 연구원을 강사로 하는 설명회를 준비했다.
권 연구원은 “포켓몬 고 성공의 열쇠는 포켓몬스터라는 콘텐츠의 힘”이라면서 “마리오, 드래곤볼, 키티, 건담 등 킬러 콘텐츠를 보유한 일본 대표 콘텐츠 기업들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누구나 일본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전 종목을 HTS로 온라인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고, 일본 전문 애널리스트가 관련 투자 정보를 발간하고 있다. 설명회 참가비는 없고, 선착순 100명까지 참석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