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대한민국 해군과 업무협약…"해군장병 취업 위해 힘쓴다"
2016.08.19 09:15
수정 : 2016.08.19 09:15기사원문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대한민국 해군과 단기 복무 해군 장병을 위한 취업 전문 과정 ‘해군 취업학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협약에 통해 단기 복무 해군 장병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는 단기 복무 해군 장병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에 중점을 뒀다. 군 복무 경험을 단순 이력서에 기재하는 것이 아닌 해군 장병들의 진로 교육과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으로 진행되며, 향후 양측은 이를 위한 상호 협력을 하게 된다.
인크루트에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해군 장병들이 군 복무 경험을 사회활동의 기폭제로 활용하는 방법을 지도할 예정이다. 또, 전역 후에는 복학준비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지원 등 사회활동을 위한 전략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필수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해 취업활동에 보다 도움을 줄 계획도 갖고 있다. 이후에도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취업상담, 맞춤 채용정보 등 양질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서 우수 인재를 양성할 방침이다.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는 “대한민국 청년은 보통 군 복무 경험을 가지지만 대체로 취업 활동으로 연결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해군 장병들이 성공적인 군 생활은 물론 취업 활동을 이어가는 좋은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