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2016.09.28 11:11   수정 : 2016.09.28 11:11기사원문
가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서울, 경기지역 ▲초등 심화과정 '즐거운 과학자'외 2개 분야 ▲중등 심화과정 '매쓰게이트'외 5개 분야이다.

인천지역은 ▲중등 심화과정 '융합의생명' 분야 ▲중등 사사과정 '다차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청소년의 삶의 질 분석 연구-수학·정보'외 10개 분야이다.

11개 과제 중 8개 분야는 가천대(성남)에서, 3개 분야는 메디컬캠퍼스(인천)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초등심화 과정의 지원자격은 현재 서울시,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4, 5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교육청 지정 영재학급(교육원) 또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과학영재교육원을 1년 이상 수료했거나 수료예정인 학생이어야 하며, 해당 영재교육기관의 담당교수나 지도교사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융합의생명분야를 제외한 전분야 중등심화 과정은 서울시,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융합의생명은 인천시 소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어야 한다.

중등 사사과정은 서울시, 경기도 소재 중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인천시 소재 중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초등심화와 같은 조건을 갖춰야 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모집정원의 2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정한다.

합격자 발표는 심화과정 11월 18일, 사사과정 11월 24일이다. 입학설명회는 다음달 8일 가천대(성남) 예술대학2 예음홀과 메디컬캠퍼스(인천) 간호대학 112호에서 열린다.

특히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융합의과학·의생명분야는 기존 수학, 과학, 정보 분야를 넘어 과학 및 물리학, 의공학, 기초의학(생화학, 생리학, 해부학, 영상의학, 혈액학) 교육을 등을 통해 인간과 생명에 대한 일관된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은 과학영재들의 수준에 적합하게 구성돼 있으며, 해당분야 전문가인 교수진이 참여한다.

한편, 영재교육 무경험 학생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브릿지전형(장기관찰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브릿지전형 선발요강은 내년 3월 공고 예정이다.


신입생 선발요강 열람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