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사면 코너 상가를 잡아라! 풍무역 신유베라트 오피스텔 분양홍보관 성황리 개관 중

      2017.09.25 10:11   수정 : 2017.09.25 10:11기사원문

초역세권 사면 코너 상가, 투자자들 선호도와 희소성 높아 인기

최근 8.2부동산대책의 영향으로 상가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에서의 아파트 투자가 크게 위축되고,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에는 공급과잉으로 옥석 가리기가 절실하다.

그 중에서도 오피스텔 내 상가가 주목할 만하다.

입주자들이 소비력이 왕성한 1~2인 가구의 젊은 세대인데다,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비해 업종선택도 자유로워 임차인 유치도 수월하기 때문이다.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는 대부분 상업, 업무, 준주거 등의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상가 투자 성공 여부는 유동인구 확보에 있다. 최근 상가시장에서 최고의 입지로 꼽히는 곳은 초역세권 사거리 사면·삼면 코너상가다.

초역세권 상가는 상가시장에서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지하철에서 도보 1분 이내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소비 유입력이 뛰어나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여기에 도로와 접해있는 3·4면 개방형 코너 상가 역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방형 상가는 주로 사거리나 삼거리 또는 교차로에 위치해 차량통행이 활발하다. 상가 앞으로 횡단보도가 있는 경우가 많아 고객 유입도 수월하다. 외부에서도 내부 전경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방문하거나 접근하기 쉬운 것도 장점이다.

초역세권에 3·4면 개방형 코너 상가는 상가 투자에 최적의 입지라 할 수 있다.

이처럼 투자가치가 높다 보니 이러한 입지에 위치한 상가는 분양성적도 좋다.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인 그랑파샤쥬는 대규모 복합상가임에도 높은 분양률을 보였다.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 오피스텔과 함께 들어서는 복합상가 카림 애비뉴 일산은 분야 5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3호선 원흥 역세권 삼송 아이파크 더 테라스 단지 내 상가도 단기간에 완판됐다.

초역세권 사면 코너에 위치한 오피스텔 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적인 단지가 있어 화제다. 김포시 풍무2지구 51블록 1, 2로트에 들어서는 ‘풍무역 신유베라트’ 오피스텔이 그 주인공으로 금일(22일)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4면이 도로와 연접해있는 4면 코너 단지로 가시성 및 접근성이 우수해, 유동인구가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 체류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 단지는 바로 맞은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올해 11월 개점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 중에 있다. 오피스텔 180실 규모의 고정수요와 함께 풍무역이 개통되면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여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 인근에 2018년 6월 2467세대 규모의 아파트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배후상권으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개점되면, 풍무역 신유베라트 근린생활시설은 풍무역 상권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풍무역 신유베라트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4층, 1개동, 전용면적 22~37㎡, 180실, 근린생활시설 46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4층에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지상 5층~14층에 자리잡고 있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단지 앞의 풍무역을 이용할 경우 김포공항역까지 2정거장에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역까지는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또한 김포지역 일대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이를 통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만 하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 개발이 막바지에 접어든데다 풍무지구와 걸포지구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김포의 대표 개발호재로 꼽히는 ‘김포한강시네폴리스’는 2019년까지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대 112만1000㎡에 1조원의 사업비를 들여 문화콘텐츠와 첨단 기술이 융합된 창조형 미래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완공 후에는 한 공간에서 문화 및 상업시설 등을 누리는 김포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상가 입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추세다”며 “업종 선택이 다양한 오피스텔 내 상가 중에서도, 상가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임차인의 입장에서 이용하기 편리한 초역세권 사면·삼면 코너상가는 적합한 입지이다”고 설명했다.


풍무역 신유베라트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맞은편 풍무역프라자 4층에 위치해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