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벤처기업인 한자리에 모인다
2017.12.12 09:21
수정 : 2017.12.12 09:21기사원문
부산시와 부산벤처기업협회는 13일 오후 4시 30분 부산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17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영환 부산시 경제부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김영섭 부경대 총장, 강기성 부산과학기술대 총장, 김경조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CEO, 임직원, 수상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벤처인의 날 유공자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이뤄진 뒤 지역산업 활성화에 힘써 온 지역 벤처기업인들을 위한 축하공연, 사업 성과보고, 송년 연찬회 등으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지역 벤처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사기를 고취시키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으로 기술혁신과 탁월한 경영 성과를 이뤄낸 벤처기업인 15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의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마상소프트 강삼석 대표이사, ㈜효성훼바 김홍석 대표이사, ㈜에스제이하이텍 유학현 대표이사, ㈜스튜디오 반달 류수환 대표이사, ㈜제이솔루션 장홍석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부산시 기업인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신기술혁신상'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 ㈜케이시스 천병민 대표이사, ㈜엘앤비기술 이성희 대표이사, 부산상공회의소회장상에 선진ERS 강해일 대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장상에 ㈜문화락 김정묵 대표이사, 코스웬콘텐츠(주) 정소리 대표이사,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 ㈜세종디자인 이태우 대표이사, ㈜아이오티플렉스의 박문수 대표이사가 수상한다.
'벤처인의 날 유공' 표창 대상에는 ㈜아이티윈 곽영호 대표이사, ㈜제이컴즈 김정아 대표이사, ㈜아이파트너즈 김태규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은 이날 벤처기업인을 대표해 모자원에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금은 매년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지역 대학생과 모자원 등에 전달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김 부시장은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시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면서 "벤처기업에서도 지역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