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2차원 바코드 솔루션기업 ‘보이스아이’ 인수

      2018.01.29 14:49   수정 : 2018.01.29 14:49기사원문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는 고밀도 2차원 바코드 솔루션기업 '보이스아이'를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SGA솔루션즈는 단위 밀도당 정보 저장량이 세계 최대 수준인 보이스아이의 2차원 바코드 핵심 원천 기술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물인터넷(이하 IoT),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기반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보이스아이는 일본 덴소웨이브가 개발한 QR코드보다 5배 이상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2차원 바코드를 지난 2003년 개발한 기업이다.

시각 장애인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2차원 바코드를 인식하면 음성으로 변환해 알려준다. 특히 지난 2013년 개정된 장애인 차별 금지법, 장애인 복지법에 따른 ‘점자·음성 변환용 코드’설치 의무화가 시행 중으로 향후 복지 정책 강화에 따른 성장도 기대된다.

SGA솔루션즈는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2차원 바코드를 통해 결제하는 상점이 증가하고 있고, 블록체인 사업에서도 활용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차원 바코드 스캔을 통한 IoT 분야로의 확장되는 가운데 초미세먼지 측정기 에어프로, 스마트 택배함 등 IoT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자회사 SGA임베디드의 성장 동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한 연구개발(R&D) 역량을 보다 강화해 4차 산업 기반 사업에서 속도를 낼 것“이라며”시스템 및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임베디드 등 IT 전반 사업 영역별 전문화된 SGA 계열사와 협력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