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특수잡기 나선 유통업계
2018.04.23 16:51
수정 : 2018.04.23 21:40기사원문
유통업계가 연중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가정의 달' 대목 잡기에 나섰다.
가정의 달인 5월은 근로자의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스승의 날,부부의 날 등의 기념일이 한 달 내내 이어져 선물은 물론이고 가족단위 행사를 위한 각종 이벤트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은 기념일을 테마로 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잡기에 들어갔다.
■스타필드,인기 캐릭터.완구 체험전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쇼핑테마파크를 운영하는 스타필드는 월트디즈니 코리아와 손잡고 내달 1일부터 27일까지 경기 하남과 고양,서울 코엑스 등 전 점에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주제로 디즈니 인기 캐릭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필드는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5월 말 새롭게 개봉하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등 세계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화를 비롯해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완구 레고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모두 모았다.
스타필드 하남은 올해 전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토리 부스를 한 달간 운영한다. 또 마블 히어로 무비의 원작 만화방도 운영된다. 행사기간에는 마블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마블 마니아 마켓'도 열려 캐릭터 피규어, 티셔츠 모자 등 관련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참여 가능한 히어로 게임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테마 광장이 열린다. 테마광장에는 얼음궁전과 주인공 엘사와 안나의 대형 캐릭터 동상이 전시된다. 어린이날 이벤트로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겨울왕국 코스튬 무료 체험행사를 벌인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서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 레고 브릭 체험존도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운영한다. 레고 브릭 체험존에서는 교육, 핸즈온 체험, 듀플로 체험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에는 스타워즈 시리즈 두 번째 스핀오프 작품 '한 솔로(HAN SOLO): 스타워즈 스토리' 체험 존이 운영된다.내달 4일과 5일에는 스타워즈의 인기 캐릭터 스톰트루퍼 해외 공연단을 직접 초청한 가운데 퍼레이드를 펼친다.
■현대백화점,완구체험에 퍼레이드 이벤트
현대백화점은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짐보리 어드벤쳐 빌리지'를 열어 '맥포머스', '클릭포머스' 등 짐보리 대표 교육 완구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짐보리 붕붕카', '맥포머스 룰렛 이벤트', '짐보리 플레이 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맥포머스로 제작한 동물 조형물 10여 개를 전시한 포토존과 함께 3m 크기의 대형 맥포머스도 전시된다. 행사 기간 짐보리 완구 이월상품 할인행사도 진행한다.무역센터점은 27일부터 내달 13일가지 11층 하늘정원에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스마일리 플레이그라운드'를 운영한다.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비치볼 던지기 등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29일부터 매주 일요일 1층 분수 광장에서 스마일리 퍼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아동에게는 코스튬 의상을 무상으로 대여한다.
■롯데백화점,건강박람회로 어버이날 마케팅
롯데백화점은 어버이날을 겨냥해 27일부터 '건강박람회'를 연다. 이 행사에서는 정관장의 '굿 베이스 9종', '알파프로젝트, 홍천웅(에너지팩, 이과수)'을 정상가 대비 20% 할인 판매한다.
화애락(진.본.이너제틱)과 홍이장군 등 주요 인기 품목도 정상가 대비 10% 할인해 선보인다. 비타민, 슈퍼푸드, 오메가3 초특가전도 진행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