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6일 시청서 '여성 창업 페스티벌' 개최
2018.10.17 12:36
수정 : 2018.10.17 12:36기사원문
이번 행사는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 등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우먼스 마켓’을 이름으로 취·창업 상담, 진로·직업체험, 여성 기업 홍보, 플리마켓 등의 부스를 운영하고, 토크콘서트를 펼친다.
취·창업 상담 부스를 오면 창업 역량과 준비 정도를 진단받을 수 있으며, 창업지원 정책과 제도 안내, 취업 컨설팅, 직업 선호도와 심리 검사도 한다.
진로·직업체험 부스는 드론, 3D프린팅, DNA 모형 만들기, 미래 식량, 면 생리대 만들기 등 8개의 유망 진로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여성기업 홍보 부스는 성남지역의 우수 여성기업 제품, 여성협동조합,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려준다.
플리마켓은 여성 창업 동아리, 1인 창작자들이 손으로 만든 천연화장품, 아로마 캔들·비누, 의류, 한복 원피스, 액세서리, 가정 간편식 등을 판매한다.
성공한 여성 CEO의 노하우를 전하는 토크콘서트도 마련돼 성주희 더클로젯 컴퍼니 대표가 패션 분야의 창업 초기 생존 전략을, 유이경 프레시코드 공동창업자가 신선한 사업모델로 멀티스타트업을 꾸려가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한편,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인턴제,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 종합 취업 지원 기관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