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분양시장,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을 주목하라!

      2019.01.22 10:28   수정 : 2019.01.22 10:28기사원문
▶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언더그라운드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 홍제동 최대수혜단지
▶ 독보적 미래가치로 올해 상반기 부동산 시장 주도하는 서울 대표 단지 ‘등극’할 듯
▶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중 419가구 일반분양



새해 상반기 부동산 시장에서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각종 대형개발호재를 중심으로 서울 지역 중에서도 독보적인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서대문구 홍제동 신규 분양이 최근 움츠러든 주택 시장의 활기를 되살리는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월 2주차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0.07% 하락했다. 대출 등 정부 규제와 금리인상 등의 여파가 주요 원인으로 지속적으로 내리막을 걷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서울 알짜 입지로 손꼽히는 곳은 여전히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서대문구 홍제동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곳은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시티’ 등의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에 주거, 상권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진 특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변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되는 것은 물론 각종 생활편의시설 조성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약 230m 구간에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언더그라운드시티’는 인근 교통체증을 해소해 한층 더 쾌적한 주거생활공간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은 개발호재를 기대할 수 있는 부지가 많이 남아 있지 않은 만큼, 홍제동 일대는 최근 주택 수요자들이 눈 여겨 보는 핵심부지의 조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며 “서울 도심 속에서 신규 아파트를 찾는 대기 수요를 감안하면, 홍제동에 추진 중인 재건축,재개발 단지의 주가는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 홍제동 개발 수혜 ‘시너지 효과’ 누린다! 역세권 대단지 프리미엄 ‘이목집중’
이처럼 새해를 맞아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가 부동산 시장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효성중공업이 오는 2월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41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동 개발호재의 최대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품은 역세권 입지와 1,000세대가 넘는 대단지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춘 만큼, 향후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시티’ 개발이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실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뛰어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종로,광화문,시청 등 도심권까지 10분대, 압구정,신사 등 강남권도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직장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또한 내부순환도로 홍제IC와 홍은IC 진입과 통일로 이용도 수월해 지하철과 도로 교통 모두 편리하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다. ‘초품아’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뜻으로, 어린 자녀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이 분양시장에서 꾸준히 선전하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이와 함께 인왕중학교도 도보권에 위치한 만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서대문도서관도 위치해 학습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에 인왕산 등산로가 위치하며 안산, 백련산이 인근에 위치한 명실상부 숲세권 아파트다. 또한 홍제천 물길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 산책로와 각종 휴게시설도 갖추고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단지 주변에 이미 형성된 홍제역 인근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보거리에 인왕시장, 유진상가가 자리해 생활이 편리하다.
또 홍제역을 통해 종로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동에서 약 20년 만에 공급되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희소가치가 높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도 돋보인다.


한편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조동 2-30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