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최호순 교수, 한양대학교병원장에 윤호주 교수 임명

      2019.03.04 15:53   수정 : 2019.03.04 15:53기사원문
학교법인 한양학원은 1일자로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최호순 교수를 임명했다고 4일 밝혔다. 또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 겸 보건대학원장에 한중수 교수, 한양대학교병원장에 윤호주 교수, 한양대학교구리병원장에 한동수 교수,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장에 유대현 교수, 한양대학교국제병원장에 김혁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최호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1984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병원 기획조정실장, 의학연구실장, 소화기센터소장, 임상의학연구실장,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의과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한중수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 겸 보건대학원장은 1983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장 및 기초교육과장, PBL 위원장, HMR편집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윤호주 한양대병원장은 1985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예일대 호흡기내과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실장, 대외협력실장, 기획조정실장, 국제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학회 활동으로는 세계알레르기학회 한국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서울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센터장,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학술이사·간행이사,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총무이사·교육이사·국제이사 등을 지냈다.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호흡기센터소장, 아시아태평양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 이사,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