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움 면역증강클리닉 조성훈 교수, '면역의 신 NK세포' 출간
2019.03.26 18:16
수정 : 2019.03.27 15:55기사원문
파워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은 면역증강클리닉 조성훈 교수가 면역과 면역세포 전반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 '면역의 신 NK세포'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책은 면역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면역력의 핵심요소인 자연살해세포(Natural Killer, 이하 NK세포)에 대한 정보와 NK세포를 활용한 치료법 등을 중심으로 면역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특히 차움 면역증강클리닉에서의 풍부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자칫 어렵게 느껴질 만한 내용을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총 3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실제로 우리 신체의 면역력이 왜 저하되는지, 저하된 면역력이 어떻게 질병을 유발하는지에 대한 기초 내용을 포함해 1장에서는 △핵심 면역세포인 NK세포의 역할 △NK세포 활성도 검사 및 NK세포 치료법에 관해 설명한다.
2장에는 △체내 곳곳에서 NK세포가 작용하는 원리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8가지 습관을 담았다. 3장에서는 △NK세포 활용법과 면역항암제 △첨단재생의료 및 우리나라 면역세포의 전망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 독자들은 책 속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해 연결되는 문의하기란에 질문을 남기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조성훈 교수는 "최근 면역세포치료, 면역항암제 등 면역치료법이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과 NK세포에 대한 관심을 갖고 암이나 희귀질환 치료에 희망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출간했다"며 "면역세포 치료는 세포를 활용한 전문적인 치료법인 만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 교수는 일본과 중국에서 치료한 경험으로 2001년에 NK세포 치료를 한국에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청담NK면역클리닉 원장, 바이오쎌 대표이사, 중국 보아오 국제병원 부원장을 거쳐 현재 차움 면역증강클리닉 교수 겸 차바이오텍 바이오인슈어런스(BI) 사업본부장을 역임하고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