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암호화폐 발행하라"...노보그라츠

      2019.05.28 08:18   수정 : 2019.05.28 08:18기사원문


■노보그라츠, 스페이스X에 증권형 토큰 발행 제안

갤럭시 디지털의 설립자이자 암호화폐 업계 유명 투자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우주개발기업 스페이스X에 암호화폐 발행을 제안했다. 27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스페이스X는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인 기업으로써 증권형 토큰 발행으로 금융시장에도 새로운 혁명을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럽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발행 가능성 논의

유럽중앙은행이 자체적인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발행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시작했다고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유럽중앙은행의 비타스 바실리아우스카스 집행위원장은 유럽중앙은행이 CBDC의 긍정적인 역할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금 사용률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CBDC가 통화와 금리 정책을 강화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면서 “CBDC는 중앙은행이 고려해야 할 주요 쟁점 중 하나”라고 말했다.



■야후 재팬, 암호화폐 거래소 ‘타오타오’ 30일 출범

일본 최대의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이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 진출한다. 27일(현지시간)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야후 재팬의 자회사인 Z코퍼레이션이 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타오타오(Taotao)가 오는 30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타오타오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거래는 물론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마진 거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NFL 선수들, “비트코인으로 연봉 달라”

암호화폐 시장이 호황기에 접어들자 연봉을 비트코인으로 지급할 것을 제안하는 운동선수가 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전했다. 미국 프로풋볼리그(NFL)의 러셀 오쿵 선수와 맷 바클리 선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적으로 “연봉을 비트코인으로 달라”고 제안했다. NFL 구단에서도 이를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 유명 선수의 경우 수백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연봉을 제공하는 구단들도 연봉 분산과 운영비 절감, 은퇴 자산 관리면에서 비트코인이 장점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 호조 … 비트코인 8800달러대

28일 암호화폐 시장은 종목별로 등락이 엇갈리고 있지만 전반적인 호조세를 유지하고 있다. 하루 전 8000달러를 돌파한 비트코인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오전 7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79% 오른 882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잠시 조정을 받아 0.54% 하락한 26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리플은 3.98% 상승한 42센트를, 이오스는 10.91% 오른 7.69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