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달빛공원에 파크골프장 조성

      2019.05.29 11:08   수정 : 2019.05.29 11:08기사원문


인천 송도국제도시 1교와 2교 사이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에 파크골프장이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건너편 달빛공원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파크골프장이 조성되는 장소는 해안도로와 인접해 접근성이 낮고 활용도가 떨어져 인천경제청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생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일반 골프와는 달리 나무로 된 채로 나무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스포츠로 세게 휘둘러도 멀리 안 나가기 때문에 장타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인천에는 청라와 영종국제도시, 남동구 장수배수지, 연수구 선학동 등 4곳에 각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설치돼 있다.


파크골프장은 18홀 규모(1만8000㎡)의 골프장과 주차장, 휴게시설, 진출입로 등 총 2만5000㎡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경제청은 올해 안에 실시설계용역, 교통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마고, 내년 말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달빛 공원에 파크골프장 등이 조성되면 주민들이 공원을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고, 주변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