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Bakkt), 7월 비트코인 선물 거래 테스트
■백트(Bakkt), 비트코인 선물 거래 테스트 7월 22일 예고
올해 설립을 추진 중인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오는 7월 22일 본격적인 선물 거래 테스트에 나선다고 13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백트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ICE의 주도로 MS, 스타벅스 등이 투자해 설립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 중심 암호화폐 거래소다. 지난해 8월 설립 공표 이후 SEC 등 미국 당국의 사업 승인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FATF, 암호화폐 규제안 6월 21일 내놓는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암호화폐 규제 권고안을 담은 최종 보고서를 오는 6월 21일 공개할 예정이다.
■바이낸스, 미국 시장 진출한다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중이라고 1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바이낸스는 BAM 트레이딩 서비스와 협력해 바이낸스 미국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암호화폐 거래 외에도 바이낸스 지갑과 거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낸스 미국지사 설립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블룸버그·로이터 금융 단말기에 암호화폐 지수 추가
블룸버그와 로이터에서 제공하는 전문가용 금융 단말기에 암호화폐 지수가 추가된다는 소식이다.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인 크립토인덱스가 블룸버그와 톰슨 로이터의 금융 단말기에 암호화폐 종합 지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단말기를 통해 상위 200개 종목의 암호화폐 시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지난 11일(현지시간)에는 나스닥이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크립토컴페어와 제휴해 나스닥 지수에 암호화폐 정보를 추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암호화폐 회복세 … 비트코인 8200달러 웃돌아
14일 암호화폐 시장은 종목별로 등락은 있으나 전반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