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 나온다

      2019.09.09 11:02   수정 : 2019.09.09 11:02기사원문

스페인 명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응원하는 팬들을 위한 팬토큰이 발행된다.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는 스페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 플랫폼인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토큰을 발행키로 했다고 9일 발표했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라리가 팀이 된다.

이미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키로 했다.



소시오스닷텀을 통해 발행되는 팬 토큰을 보유한 이용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할 수 있다.

참여도가 높고 구단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을 많이 받으면 구단이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 프로모션, 이색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팀 전용 굿즈, 게임, 리더보드에 접근할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은 2유로에 판매된다. 판매 시점은 올 가을이다.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의 임호화폐인 ‘칠리즈($CHZ)’로 구매할 수 있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이용자가 칠리즈를 암호화폐 거래소나 소시오스 앱을 통해 먼저 구입해야 한다.

또 이용자들은 소시오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단과 정기적인 상호 작용으로 팬 토큰을 획득하거나 앱의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팬토큰을 수집할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클레멘테 비야베르데 이사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혁신적 방법으로 전 세계 팬들과 더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미 다양한 유럽 명문 축구팀이 소시오스닷컴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처럼 우리도 지속적인 기술적 혁신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이자 창립자인 알렉산더 드레이퍼스는”“스페인 라리가 명문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소시오스닷컴과 함께 해 기쁘다”며 “이미 파트너십을 맺은 팀들의 팬층에 더해 수 많은 스포츠 팬과 이용자가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의 고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