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명소 한화리조트 추천 국내 5대 온천
2019.12.10 16:56
수정 : 2019.12.10 16: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 13개 리조트 중 5개 리조트에서 천연 온천 사우나 및 테마 온천 워터파크를 운영중이다. 설악 워터피아의 아쿠아돔은 다양한 수(水)치료 시설을 갖췄다. 사방에서 분사되는 제트 수류가 허리, 허벅지, 종아리를 마사지하는 하이드로포켓을 비롯해 수류로 몸을 띄우고 마사지를 받는 플로팅, 허리 종아리 발바닥 등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벤치젯, 목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등 다양한 수치료를 경험할 수 있다.
신라시대부터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알칼리성 자연용출 온천수가 신경통과 만성 관절염, 동맥경화 등의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노화를 막는 실리카 성분이 일반 온천보다 약 두 배 이상 높다. 야외 온천 족욕탕이 마련돼 있어 늦은 시간에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산정호수 안시는 명성산과 관음산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기기에 적격이다.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함께 물 좋은 온천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약 170여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만큼 유명한 지역 명소다. 중탄산나트륨 성분이 포함된 약 알칼리성 온천수로 매끄럽다. 온천 사우나는 최대 55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은 예부터 뛰어난 수질로 정평 나 왕들의 피부염 치료 및 휴양지로 각광받은 '왕의 온천'으로 유명하다. 피부 미용과 대사 촉진, 신경통 등 다양한 질환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졌다. 실내뿐만 아니라 노천 온천까지 즐길 수 있다.
경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는 100% 천연 온천수로 보문단지 내 최고 수질을 자랑한다. 온천수가 모세혈관 흐름을 도와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며 진정 작용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다.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는 1800㎡ 규모에 1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한편 한화리조트는 오는 13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위한 '뜨거운 온천 패키지 대축제'를 진행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