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니꼬동제련, 대리-과장 등 직급체계 개편

      2020.04.29 09:52   수정 : 2020.04.29 09: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LS니꼬동제련이 수평적인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직급의 체계와 명칭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중순부터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으로 이어지던 직급 체계를 어쏘시엇(associate, 매니저(manager), 시니어 매니저(senior manager) 3단계로 간소화했다. 기존 사원과 대리 직급은 어쏘시엇(associate)으로, 과장과 차장은 매니저(manager)로 통합하고, 부장은 시니어 매니저(senior manager)로 변경했다.



과장과 차장을 통합한 직급 '매니저'는 '주도적으로 업무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전문가'를 뜻하고, 사원과 대리를 아우르는 '어쏘시엇'은 '경험과 역량을 쌓아가는 성장인재'를 의미한다. 기술직 명칭도 기존 기성-기장-기선-기수-기원이던 5단계를, 기성-선임-주임-사원으로 변경해 명칭과 역할의 관계가 명료해졌다.

LS니꼬동제련 관계자는 "새 명칭 도입을 통해,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인식하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2년 동안 새로운 직급체계를 준비하며 타기업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직원들의 의견도 적극 수렴했다"고 전했다.

LS니꼬동제련 도석구 사장은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한다.
"라며 "이번 변화가 회사가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함께 창의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ride@fnnews.com 이병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