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프리미엄, ‘시리즈 아파트’ 후속작 흥행 질주
2020.05.26 10:19
수정 : 2020.05.26 10:19기사원문
-한 지역에서 연이어 공급되는 시리즈 아파트 후속작, 프리미엄 효과로 인기 몰이
-양산 사송신도시, 1차 프리미엄 이어갈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분양 알려 주목
완판을 기록한 지역에 연이어 나오는 시리즈 아파트의 후속 분양단지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불확실성이 높아진 부동산 시장에서 이미 검증을 마친 단지로 인식돼 신뢰도가 높아서다. 또 1차 단지의 프리미엄 효과로 기대감이 높게 이어진다는 점도 이들이 인기를 이어가는 이유로 꼽힌다.
시리즈 아파트의 후속작은 앞선 분양 단지와 함께 자연스럽게 브랜드 타운을 형성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또 풍부한 주거수요를 바탕으로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우수한 주거환경이 빠르게 갖춰지며, 1차 단지의 프리미엄 효과로 인한 시세차익 기대감도 높다. 이에 수요자들에게 인기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 분양시장에서 후속단지는 높은 경쟁률로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8월 대림산업이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에서 분양한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는 ‘1순위 청약접수에서 총 70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5,280명이 청약해 평균 경쟁률 75.4 대 1로 청약을 마치며 완판됐다.
지방에서도 시리즈 아파트의 인기는 뜨겁다. 순천에서는 지난 3월 금호산업이 시리즈 아파트로 공급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가 1순위 청약결과 232가구 모집에 총 1만2,783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5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천시의 지역 최고 경쟁률을 갈아치웠을 정도다.
업계관계자는 “완판 단지의 후속단지는 분위기를 이어가려는 건설사들이 내부 평면, 커뮤니티, 단지 조경 등을 업그레이드시켜 선보이는 경우가 많아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지는데다, 연속 분양으로 인해 인지도가 높아져 지역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 자리하는 경우가 많다”며 “또 앞서 공급된 단지를 통해 ‘프리미엄’을 엿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시세차익의 기대감도 높아 후속 분양 단지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부울경 대표신도시로 불리는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에 이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가 분양을 알려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은 6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를 분양한다.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지상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의 후속단지다. 특히 지난해 분양한 1차 단지는 청약 결과 최고 17.24대 1의 부울경 지역 상반기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총 1,712세대의 대단지임에도 성황리에 완판된 만큼 후속단지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에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1차 대비 업그레이드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여 주목된다. 특히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으로 구성되는 에듀센터를 신설한다. 이는 1차에는 없던 시설로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플레이클럽 등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내 중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도서관, 체육시설,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공공시설 등이 구성되는 4천200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과 다양한 테마공원이 계획된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1차 단지와 비교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인근에 군지산 및 자락숲도 인접해 입주민은 단지 바로 앞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생활과 쾌적하고 여유있는 청정 힐링 라이프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특히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과 양산시 북정동을 연결하는 양산도시철도(2024년 예정) 내송역이 인접해 부산접근성이 탁월하다. 실제 이를 이용하면 노포역까지는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바로 앞에 초등학교 용지와 고등학교 용지가 위치해 향후 학교 신설 시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1차 분양의 성공과 프리미엄 효과를 눈으로 확인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1차 때 계약하지 못했던 수요자들의 문의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현재 단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관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부산과 양산 두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 홍보관은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1742(부곡동 216-30)에 위치하며, 양산 홍보관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 청운로 349(범어리2711-10)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