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오는 8월 분양 예정

      2020.07.15 11:12   수정 : 2020.07.15 11:4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신공영은 8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원에서 ‘안양 비산 한신더휴’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총 23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1~3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 전 가구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했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는 교육 인프라가 빼어나다.
도보 10분 거리 내에 샘모루초등학교와 안양중앙초등학교가 위치한다. 이밖에도 희성초, 비산초, 덕천초, 안양동초등학교를 비롯, 안양부흥중, 암곡중, 비산중, 부흥고, 양명고, 양명여고, 경기게임마스터고 등 다수의 각급 학교가 가깝다. 대림대학교, 안양대학교 안양캠퍼스, 연성대학교 등도 인근거리에 있다. 학세권 입지를 갖춘 덕에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편리한 생활여건도 강점으로 거론된다. 도보 약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비산지구대, 행정복지센터 등이 가깝다. 또한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엔터식스, 2001아울렛, 일번가 지하쇼핑몰 등 쇼핑시설 이용도 쉽다.

문화 및 여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대학교 관악 수목원을 비롯, 관악산 산림욕장, 안양도시공사 비산체육공원, 안양종합운동장 등까지 차량으로 약10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조성돼 있는 운곡공원, 학운공원, 안양천 산책로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가까워, 가산디지털단지역, 서울역, 종로역, 정부과천청사역 등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월곶~판교를 잇는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며,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 석수IC, 산본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비산대교, 비산사거리 등을 통한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여㎡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 노인종합보건, 복지관, 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1번지에 마련된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