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초등학생 '온라인 경제교육' 이벤트 진행
2020.07.28 10:09
수정 : 2020.07.28 10:0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경제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4월부터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에서 쉽게 경제교육이 이뤄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돈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용돈, 저축, 투자 등 금융에 대한 내용까지 30개 경제교육 동영상을 보고 퀴즈에 참여해 일정 점수 이상이면 응모할 수 있다. 총 1500명을 선정해 경제교육 보드게임 등을 제공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미래에셋 우리아이펀드' 홈페이지 이벤트 배너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선정한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그 동안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 상하이 및 선전에서 진행하는 국내 대표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전국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경제교실 '우리아이 스쿨투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방학마다 진행하는 초등학생 대상 '우리아이 경제박사 캠프'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최근엔 온라인 교육 콘텐츠 플랫폼인 아이스크림을 통해 경제교육 콘텐츠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스쿨투어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부문장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 참여가 힘든 상황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이번 온라인 경제교육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학부모와 함께 경제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