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력개발원-한국기술교육대, 과학기술 인재 육성 MOU

      2020.08.12 15:23   수정 : 2020.08.12 15:2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2일 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KIRD 오창 본원 대회의실에서 박귀찬 원장, 이성기 총장을 비롯해 업무협력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제시된 '미래형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과학기술인 교육 체계를 혁신하고 첨단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콘텐츠 상호 활용 및 공동개발 △과학기술인 역량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인재육성 전략 수립을 위한 포럼, 세미나 개최 △국내·외 최신 HRD 동향 공유 △관련분야 전문가 교류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러닝 팩토리, 하이브리드 교육장 등 첨단 교육장 조성 경험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교육콘텐츠 개발 노하우도 공유할 계획이다.

KIRD 박귀찬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간 양 기관이 축적한 역량을 공유해 과학기술 핵심 실무인재 육성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기대 이성기 총장도 "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함께 우리나라 우수 과학기술 인력 양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