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서 즐기는 테마파크”...트렌디한 커뮤니티단지 인기

      2020.11.16 10:25   수정 : 2020.11.16 10:25기사원문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반경이 좁아지는 등 변화가 나타나자 건설사들도 이에 발맞춰 단지 내에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멀리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과 그 과정에서 오는 불안감이 커지면서 이처럼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는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지역 내 대표 단지로 떠오르기도 한다.



실제로 올해 분양한 단지를 살펴보면,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고려한 특화 커뮤니티들이 눈에 띈다. 올해 5월 분양한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단지 내에 미니카약을 즐길 수 있는 미니카약물놀이터를 울산시 최초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단지는 5월 분양 당시 1단지와 2단지를 합해 총 1만 8613건(1~2순위)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인기를 보였다.

6월 분양한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경우 단지 내에 축구장 크기의 오픈스페이스를 조성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 단지는 190일반공급 수에 2만 7251건의 청약 통장이 몰려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업계관계자는 “고급스러운 특화 커뮤니티들이 들어서는 단지는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단지로 거듭난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일반적으로 보편화되지 않은 희소성 있는 시설로 부동산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고, 편의성이 좋아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환금성도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11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아이에스동서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도 그 동안 경주시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을 갖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자연과 어울릴 수 있는 공간부터 자녀들을 위한 공간,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빈틈 없이 채워져 있어 마치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테마파크가 내 집에 있는 것 같다는 평이다.

먼저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 워터파크’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차를 타고 이동하는 등 번거로움도 없어 편리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내 워터파크는 희소성 있는 커뮤니티 시설로, 수도권 아파트 중에서도 마련된 곳이 흔치 않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강남에 위치한 ‘반포자이’로 단지 내 워터파크 시설을 도입해 유명세를 끈 바 있다.

단지 내 푸른 숲에서 언제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숲속 캠핑장’도 들어선다. 최근 캠핑용품 구매량이 대폭 증가하는 등 캠핑을 취미생활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단지 내 캠핑장에 대한 니즈가 많은 상황이다. 아이에스동서가 이러한 수요자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에 ‘숲속 캠핑장’을 마련했다.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도 들어서 입주민의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단지 내 약 620m가량의 숲속 산책길이 펼쳐져 있는 ‘산책로’를 비롯해, 푸른 잔디로 꾸며진 ‘잔디마당’, 아름다운 자연의 사계절을 감상할 수 있는 ‘야생화원’, 흐르는 물을 보며 여유를 느끼고 휴식을 취하는 ‘자연형 수로’ 등이 마련돼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레저공간도 눈에 띈다. VR화면을 이용한 ‘스크린 사이클링’은 물론 인기 레저스포츠인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클라이밍’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또한 날씨와 계절에 영향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과 ‘골프연습장’ 등 운동 시설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소통의 공간이 되는 ‘맘스카페’와 ‘음악연주실’ 및 아이들을 위한 ‘유아놀이터’, ‘테마놀이터’, ‘피톤치드 놀이방’ 등이 단지 내 시설로 제공된다. 여기에 ‘작은도서관’과 ‘릴렉스룸’도 마련돼 있다.

11월20일(예정) 분양을 앞두고 있는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은 경상북도 경주시 용강동 용황지구 일대에 들어선다.
인프라가 완성된 용황지구 내 마지막 단지로 들어서 완성된 인프라와 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황남초가 위치해 있으며, 2km이내에 홈플러스(경주점),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에 경주경찰서신청사(예정) 및 롯데시네마(예정) 등 개발이 예정돼 있어 입주 후 생활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된다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동, 전용 84~101㎡, 총 795가구로 구성됐으며,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경주시 용강동 800-19번지에 마련돼 11월20일 (금)에 개관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