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

      2021.01.18 17:30   수정 : 2021.01.18 17:30기사원문
하나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의 투자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픽 서비스는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딱딱한 보고서 형식을 벗어나 영상과 그래픽, 이미지 등 각종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 친화적 사용자경험(UX)을 극대화해 증권 투자 입문자들까지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해 볼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내의 생활뱅킹 섹션에도 만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나픽 서비스는 리서치 정보를 투자에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사업이 인가되면 고객의 동의 하에 타증권사에 있는 데이터도 활용이 가능해져 '하나픽'은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