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며 실내 자전거 타세요"…홈 자전거 부착 VR센서 출시
2021.02.16 16:28
수정 : 2021.02.16 17:11기사원문
전시회에 앞서 파이낸셜뉴스는 2021 SPOEX에 참가하는 대전지역 기업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대전지역 참가업체는 △㈜티엘인더스트리(스크린 배드민턴 ‘스매싱존) △㈜그로우핏(샌드백 샷건박스) △태극월드스포츠(태극민턴) △나노소프트㈜(비핏) △㈜유니브이알(프롤러러쉬) △㈜아이엔에스(마이에이밍) △에쓰티에쓰(홈 스크린사격) △자성스포츠(골프스윙교정기) △짐핏(고객관리프로그램) 등이다.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실내자전거에 부착하면 재미있는 게임이 시작된다"
가상현실-증강현실(VR-AR)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스타트업 유니브이알이 실내 자전거에 부착해 게임을 할 수 있는 센서를 출시, '홈트족'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의 이름은 '프롤로 러쉬'.
프롤로러쉬는 실내자전거 연동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으로 실내자전거 운동을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비 게임적인 분야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운동에 대한 동기를 게임 메커니즘을 활용해 부여하게 된다.
프롤로러쉬는 유저 소통 중심의 이벤트와 게임성으로 올해 1월 구글 플레이스토어 KPI 지수가 567.73%증가했으며, 활성기기 531대, 액션종합순위 177위를 달성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유니브이알은 실내자전거 연동 온라인 리듬 댄싱게임과 신체정보, 운동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원격심장재활 운동시스템도 상용화해 포트폴리오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헬스기구 전문 제조업체인 개선스포츠와 이달 16일 기술협력 및 사업제휴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곽태진 유니브이알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에 출시한 자전거 연동형 모바일 게임을 개선스포츠의 제품에 결합시켜 고객에게 좀 더 나은 게임적 운동 경험을 제공하고 접근성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니브이알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회사를 목표로, 스포츠부터 의료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융복합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곽 대표는 “혁신기술과 개선스포츠의 헬스제품 생산판매 역량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즐거움과 운동을 동시에 제공하는 차세대 운동제품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사이클링 뿐만 아닌 운동 전반에 걸친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오는 18~19일 이틀간 '2021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홈페이지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