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인사이트-두빛나래소프트, 간편결제 QR코드 시스템 관련 MOU
2021.03.08 13:47
수정 : 2021.03.08 13: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센트럴인사이트는 두빛나래소프트와 간편결제 QR코드 시스템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TM 사업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트럴인사이트가 공급하는 ATM 기기에 두빛나래소프트의 간편결제 QR코드 시스템을 적용함으써 터치하지 않고도 입출금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두빛나래소프트는 하이브리드 QR기술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결제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양방향 QR 통신, 근거리 무선 통신 신기술 등 관련 핵심 특허를 기반으로 차세대 스마트 QR코드 결제단말기를 개발해 QR결제 규격을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최근에는 금융결제원과 MOU를 체결하고 간편결제 QR코드 중계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간편결제와 비대면 결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만큼 ATM은 물론 키오스크 등 간편결제 사업 추진에 있어 두빛나래소프트와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며 “두빛나래소프트의 복합 QR기술은 기존 POS시스템과 달리 다양한 결제방식을 모두 지원해 향후 글로벌 결제까지 확장 가능성이 높아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fnljs@fnnews.com 이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