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공제회, POBA누리서 지역특별관 오픈
2021.05.08 19:57
수정 : 2021.05.08 19: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행정공제회는 지방공무원 복지포털 ‘POBA누리’에서 지역특별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POBA누리’는 30만명 규모 지방공무원 전용 온라인 통합 복지포털 사이트다.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지역특별관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재 특산물, 농산물, 공산품 및 사회적기업 제품 등 지역특화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한다.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진 지자체의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행정공제회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위탁운영사(이제너두)의 1100여개 제휴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외국계 기업의 복지사이트에 함께 노출시키는 대대적인 홍보와 판매전략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제주특별자치도(e-제주몰)를 직접 방문하는 등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특색있는 상품들로 엄선된 ‘핀셋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행정공제회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은 물론, 정성을 담은 상품을 선보이는 판매의 장이 되고, 행정공제회 회원들에게는 믿고 사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 장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전국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