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과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통합

      2021.05.10 14:12   수정 : 2021.05.10 14:1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어도비가 포토샵과 라이트룸 이미징 기술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에 통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간 강력한 연결이 구축됐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세계 최고 기업과 브랜드가 수억개의 에셋을 관리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디지털 에셋 관리 플랫폼이다.



이번 통합으로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는 배경 제거, 고급 개체 대체뿐 아니라 포토샵 액션의 스크립팅과 같은 복잡한 작업을 클릭 한 번만으로 수천개의 파일에 적용하는 등 대규모의 이미지 편집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각기 다른 대상이나 작업물 별 여러 워크플로우를 관리할 필요 없이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내에서 필요한 파일 형식, 해상도, 디멘션을 반영한 에셋을 생성할 수 있다.


이번 통합은 다른 제품에서도 기능을 구동할 수 있는 강력한 포토샵과 라이트룸 API를 활용한다.
가령, 어도비 스파크의 배경 제거 도구는 최근 공개된 포토샵의 피사체 선택 기능과 동일하게 세계적인 수준의 AI기술인 어도비 센세이를 기반으로 한다. 포토샵 API는 어도비 스파크의 이미지 컷아웃 워크플로우를 지원해 머리카락이나 미세한 디테일 등 까다로운 피사체도 클릭 한 번만으로 포토샵에서와 동일한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다.


포토샵 API는 최첨단 웹 경험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과 같은 모바일 앱 내 빠른 실행 메뉴 추가를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