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테크솔루션, 애플카 AR디스플레이 특허 등록 소식에↑

      2021.05.13 11:02   수정 : 2021.05.13 11:0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애플의 자율주행전기차 '애플카'가 차량 앞유리에 증강현실(AR) 기술을 구현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에이테크솔루션 등 관련주가 강세다.

13일 오전 11시 1분 현재 에이테크솔루션은 전일 대비 3.32% 오른 1만5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11일(현지시간) 애플은 미국 특허청에 '구역 식별 및 표시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



이는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차선 제어, 위험 방지 등 주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외부 환경과 결합해 표시하는 방식이다.

또 증강현실 디스플레이가 차량 속도를 표시하고 운전자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정보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테크솔루션은 라이다(LiDAR) 부품을 국책과제로 개발하고 있다. 라이다는 자율주행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데 이 회사가 현재 자동차 부품업체에 HUD에 사용되는 렌즈를 공급하고 있어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사출금형을 주력으로 자동차 업체로는 현대·기아차, 해외에서는 GM, 포드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삼아 대형, 고정밀을 요구하는 금형에 주력하고 매출 극대화와 고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LED 리드프레임(LeadFrame) 등을 생산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