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건강정보 공유 플랫폼 ‘필로데이터’, ㈜피에이치씨, ㈜필로시스와 MOU 체결

      2021.06.03 10:34   수정 : 2021.06.03 10:34기사원문

개인 건강 정보 공유 플랫폼 ㈜필로데이터(대표: Tommy Choi)가 3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피에이치씨, ㈜필로시스와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 수집 및 플랫폼 운영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필로데이터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피에이치씨는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사이기도 하다. 피에이치씨는 다양한 의료기기를 통해 건강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전 세계에 서비스 중이며, 연간 약 300만 건에 달하는 혈당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또한 ㈜필로시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자체 개발한 혈당 측정기 및 스트립을 통해 얻은 혈당 측정 기록 등의 건강 정보를 필로데이터 플랫폼에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여기에 필로시스가 획득한 MDSAP(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인증 및 69개국 인허가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헬스데이터 수집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필로데이터는 개인의 건강 상태 및 의료 정보를 소비자와 각종 서비스 공급자 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데이터 보존 및 공유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으며, 이 가운데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 공급자 및 소비자 모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필로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개인 건강 상태 및 의료 정보는 정보 주체인 개인은 물론, 각종 의료기관, 헬스케어 산업 등 필로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내에서 안전하게 공유되며,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보다 알맞은 원격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 가운데 정보를 제공하거나 가공한 모든 참여자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필로데이터는 전 세계에서 기 사용 중인 다양한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통해 개인 건강 정보 수집의 용이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환자 당사자가 아닌 의료기관이 중심이 되었던 개인 건강 정보 열람의 접근성을 제고한 동시에, 기존 타 건강 정보 거래 플랫폼이 해결하지 못했던 데이터 생성자 유입 부족으로 인한 플랫폼 비활성화의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피에이치씨 최인환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필로데이터가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 로그 공급 및 수집이 강화되고, 기술 사업화를 위한 미션들을 해결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 ㈜필로시스 이인 대표는 “전 세계에 활발히 수출되고 있는 필로시스의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통해 필로데이터 플랫폼 확장을 위한 방대한 데이터를 투명하게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