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새 아파트 지역 시세 선도…‘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선착순 분양 중

      2021.06.15 10:51   수정 : 2021.06.15 10:51기사원문

비규제지역 내 새 아파트가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부의 주택시장 옥죄기가 가중되면서 비규제지역 새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정부가 올해 6월부터 강화된 부동산 세금 제도가 본격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는 비규제지역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이렇다 보니 비규제지역의 부동산은 호황기를 맞고 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를 살펴보면 비규제지역 내 새 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여주 교동에 분양된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 전용면적 84㎡는 4억2,536만원에 거래돼 여주 전용면적 84㎡ 아파트 중 최고가를 기록했다.

한 전문가는 “비규제지역은 대부분 노후주택비율이 높은 곳으로 새 아파트 이주수요가 많다”라며 “부동산 규제가 나날이 강화되면서 수도권 인근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호건설이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일원에 짓는 민간 분양 아파트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비규제지역인 포천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이며, 최고층 프리미엄, 지하철 7호선 연장선 포천역(예정)이 인근에 들어서는 등 미래가치가 높다.

포천은 비규제지역으로 무주택자 기준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를 받을 수 있으며,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다.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취득세 중과를 적용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 중이다.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이 들어서는 포천 3지구는 포천 신주거벨트(포천1~4지구)에서도 최중심 입지이다. 포천 최대 역점사업으로 꼽히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포천역(2028년 개통 예정)이 가까이 있고 포천 도심권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단지는 포천 최고층 아파트로 지어지는 데다 '포천 아이파크 1•2차'와 맞닿아 있어 총 1,500여 가구에 이르는 '메이저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서울 및 경기북부를 잇는 지하철 7호선 포천역(2028년 개통 예정)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게다가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이용이 쉬워 차량으로 30분대에 서울 진입이 가능하며, 43번, 87번 국도를 이용해 인근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포천초, 포천고, 경기도서관, 포천시립도서관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다. 포천천, 청성역사공원, 포천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하나로마트, 포천반월아트홀, 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게다가 포천용정 일반산업단지가 도보 9분 거리에 있고 포천시청, 포천소방서, 포천경찰서, 포천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혁신 설계도 돋보인다. 판상형 4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며, 알파룸 및 드레스룸 설치로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침실2, 3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부에는 잔디마당, 작은 어귀마당,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 친화적 휴게 공간이 들어서며, 단지를 아우르는 동선의 산책로도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한 전세대 지하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쾌적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된다.


한편,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동, 579가구 규모이며, 전 가구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504가구 △84㎡B 75가구 등이다.


견본주택은 포천시 선단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