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경전철 3개 노선, GTX-D 노선 연장까지 ‘들썩’…교통의 요충지로 부상할 ‘더위일 관악 파크뷰’ 주목!

      2021.06.16 09:17   수정 : 2021.06.16 10:51기사원문

서울 부동산 시장의 최근 이슈가 되는 지역으로 단연 '관악구'를 뽑고있다. 관악구는 난곡선, 신림선, 서부선 3개의 경전철 노선이 신설될뿐만 아니라, GTX-D 교통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관악구는 GTX-D 노선 중 김포~부천 노선에 더해 신림~강남~강동•하남까지 이어지는 약 65km 노선을 서울시에 제안했고, 서울시도 정부에 GTX-D 한강 이남 확장을 요청했다.

GTX-D노선 연장이 될 시, 수도권 외곽부터 강남권까지 장거리 출•퇴근 교통문제 해결 지역균형발전 도모 서울 서남권역 도시철도 소외지역 해소의 기능이 있다. 국토부는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6월 중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관악구는 기존 동서방향을 잇는 지하철 2호선만 있어 한계를 겪었으나, 경전철 3개 노선, GTX-D 노선 까지 완료되면 서울 서남권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여의도(샛강역)까지 이어지는 신림선과 서울대정문 앞에서 새절역까지의 서부선, 난향동부터 동작구 보라매공원까지 연결되는 난곡선까지 신설 예정이다.

특히 난곡선은 난향동부터 동작구까지 총 길이 4.08㎞의 노선으로, 총 6개의 지하철역이 계획되어 있다. 난곡선 개통 시 신림동에서 여의도까지 40분에서 20분 내외로 단축될 전망이다. 2025년 개통 예정이며, 더욱이 교통 소외지역이었던 난곡에 부동산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교통 호재에 관악구가 들썩이며 경전철 라인을 따라 예정된 역 바로 옆 수혜지에 관심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특히 신규 투자처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대표적으로는 경전철 난곡역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더위일 관악 파크뷰'가 최근 분양을 하여 주목 받고 있다.

위일종합건설의 복층형 소형 오피스텔 '더위일 관악 파크뷰'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 곳은 차별화된 설계와 우수한 교통망, 풍부한 생활 인프라 및 쾌적한 환경, 다양한 개발 호재 등 다양한 장점이 겹쳐 ‘레이어드 하우스’로 불린다. 위일종합건설은 최근 영등포에 '더위일' 브랜드 오피스텔 132실을 성공적으로 분양, 시공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먼저 이 오피스텔은 우수한 교통망이 강점으로 손꼽힌다. 사업지 바로 옆에 난곡사거리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과 신림역도 근거리에 있어 강남, 서초, 역삼, 잠실, 시청 등 업무시설 밀집 지역에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다. 신도림(1호선), 영등포구청(5호선), 교대(3호선), 사당(4호선) 등 환승역을 이용하면, 서울 전 지역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버스정류장도 단지 바로 앞에 있다.

교통망 확충 계획도 예정된 상태다. 2023년에 완공예정인 신림~봉천 터널(왕복 4차로, 길이 5.58km)이 개통되면, 남부순환로 교통량 중 13~14%가 터널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순환로에 몰렸던 교통량 분산 효과가 기대되며,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의 연계로 구로와 강남 등 업무시설이 밀집된 지역에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 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난곡사거리 지구중심계획’에 따라 단지가 자리한 난곡사거리 일대가 환골탈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혼부부와 사회초년생, 1~2인 가구 등을 위한 행복주택이 대거 들어서며, 체육시설 및 도서관, 쇼핑몰도 계획돼 있다. 복합건물 및 오피스텔 건립도 추진 중이다.

이미 갖춰진 주변 정주 여건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더위일 관악 파크뷰 바로 옆 도보 거리에는 신림근린공원과 신림체육센터가 있어 여가 또는 취미생활을 누리기 좋다. 신림근린공원은 단지와 오솔길로 연결돼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수요자에게 최적화된 주거 공간을 선사한다. 신림중앙시장과 신림종합시장이 가깝고, 주민센터와 우체국, 종합병원 등 각종 주요 시설이 인접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할 수 있다.

설계를 살펴보자면, 오피스텔 전 실(120호실)은 복층 구조로 설계돼 침실 또는 서재, 물품을 보관 등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를 통한 수분양자 부담을 덜었고, 소형 오피스텔이나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갖춰 주거생활의 쾌적함이 기대된다. 개성 넘치는 젊은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주거 공간은 3가지 타입 설계를 적용했으며, 최고급 빌트인 가구와 넓은 팬트리 공간을 제공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건물 내부에 세스코 UV파워 공기살균기를 설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우려를 덜어주며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이 함께 조성돼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 좋다.

투자 목적으로 장만하기도 좋은 오피스텔이다. 관악구는 1인 가구 최대 지역으로,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 상위권에 올라 있다. 구로산업단지~강남으로 연결되는 우수한 교통망을 품어 직장인, 학생, 인근종사자 등의 수요가 밀집돼 있다.
배후수요가 탄탄해 공실 발생 위험이 적은 장점에 높은 투자가치가 평가된다.

더위일 관악 파크뷰는 선착순 분양 진행 중이며,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방배동)에 위치하여 있다.
또한 6월중 현장 홍보관 오픈 예정이며, 현장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난곡로(신림동)에도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