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교육 인증에 블록체인 DID 적용

      2021.07.06 14:17   수정 : 2021.07.06 14:1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코인플러그가 블록체인 기반 분산 신원인증(DID, Decentralized ID) 기술을 교육 분야에 적용한다.


6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에듀테크 대표기업 유비온과 블록체인 기반 교육인증 서비스 사업과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대학,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을 접목해 교육 분야에서의 인증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또 공동 연구와 사업 개발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적용 사례를 만들고, 에듀테크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3년 설립된 국내 1위 블록체인 특허 보유기업인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및 솔루션 출시 등 기술 상용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DID 기반 모바일신분증 출입 및 블록체인 시스템’이 올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에듀테크 선도기업 유비온은 지난 2000년 설립돼 금융기관, 공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 130여 곳에 학습플랫폼을 구축했다.
현재 유비온 누적 회원 수는 246만명에 이른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유비온과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 및 기관 대상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더 나아가 글로벌 교육플랫폼 인증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유비온 측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 대표 교육플랫폼인 코스모스에 코인플러그의 DID 솔루션을 적용해 대학이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디지털 학생증, 시민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 블록체인 인증을 통한 가명화 데이터를 학습분석과 융합한 지능형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교육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