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도구리 ‘회사 대탈출’ 게임하고 호캉스 누린다

      2021.07.08 11:49   수정 : 2021.07.08 11:4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엔씨소프트(엔씨)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도구리 회사 대탈출’ 게임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도구리 회사 대탈출’은 MBTI 기반 온라인 방탈출게임이다. 여름휴가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도구리 이야기가 담겼다.

참여자는 직접 선택지를 고르며 추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게임을 완료하면 △텅장의 요정 △사무실 지박령 △재테크 꿈나무 △JOB-JOB 박사 등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도구리 호캉스 키트’ 증정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호캉스 키트에는 직장인 여름휴가를 지원하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도구리 레디백(보조 여행가방), 입욕제, 와인잔 등이 담겼다.

엔씨(NC)가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도구리는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강자들 사이에서 제 몫을 다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사회 초년생’을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MZ세대(20~30대 밀레니얼과 Z세대) 직장인의 공감을 얻고 있다. ‘직장인 생존 유형 심리테스트’는 150만 명이 참여하고, 도구리가 그려진 ‘넵 알겠습니다’ 티셔츠는 출시 이틀 만에 품절되며 화제를 모았다.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여름 휴가라는 소재를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도구리와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기획했다”며 “사회 초년생들이 앞으로도 도구리와 함께 다양한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