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메타버스서 하나글로벌캠퍼스 개관

      2021.07.13 09:47   수정 : 2021.07.13 09: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가상세계에 '하나글로벌캠퍼스'를 구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가상세계에 새롭게 건설된 하나글로벌캠퍼스는 하나금융그룹이 첫 번째로 공개하는 메타버스 공간으로 2019년 5월 인천 청라에 오픈한 실제 연수원의 구조와 외형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특히 이번 메타버스 연수원은 2021년 하나은행 신입행원들이 주도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손수 만들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연수만 받고 한 번도 연수원에 가보지 못했던 신입행원들은 '만약 가볼 수 없다면 직접 만들고 경험해보자'는 MZ세대다운 도전이다.

이날 하나은행은 연수원 개관식과 '그랜드 오프닝' 행사와 신입행원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벗바리 활동' 수료식을 진행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제페토 내 아바타 캐릭터 '라울(Raul)'로 참석한 가운데 하나글로벌캠퍼스 투어, 그랜드 오프닝 기념사진, 신입행원 벗바리 활동 수료식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신입행원들은 라울(Raul)에게 자신들이 직접 설계하고 만든 공간을 안내하며 기념사진은 물론 함께 '셀카'를 촬영하기도 했다.

pride@fnnews.com 이병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