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11개 나라 사로잡은 ‘북극곰 코다’ 시리즈 이루리 작가 교수 임용

      2021.08.11 16:57   수정 : 2021.08.11 16:57기사원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문예창작학과에서는 그림책 『북극곰 코다』 시리즈로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등 11개 나라의 독자들을 사로잡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이루리 작가를 교수로 임용한다고 밝혔다.

출판사 북극곰의 편집장이자 서점 이루리북스의 대표이기도 한 이루리 작가는 <북극곰 코다, 까만 코> <북극곰 코다, 호> <까만 코다>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가 11개 국가로 수출되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그 밖에도 <천사 안젤라>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삶은 달걀> 등의 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CBS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 MBC <경제매거진M>, EBS <시 콘서트>, 경인방송 <라디오책방> 등 다양한 방송 활동과 국내외를 넘나드는 저술과 강연, 창작 워크숍 등을 통해 꾸준히 작가 양성에 앞장서온 이루리 작가는 앞으로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에서 그림책의 역사부터 기획, 창작, 편집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그림책 작가 양성에 나서게 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순수문학 분야, 미디어 콘텐츠 창작 분야, 웹 콘텐츠 창작 분야, 독서 논술 및 창작 지도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전문작가를 양성하는 창작의 산실로 현직 작가들로 구성된 우수한 교수진이 1대 1 맞춤형 창작 지도를 진행하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박진아 학과장은 “순수문학과 미디어 실용문학뿐 아니라 웹 소설과 브런치 작가 양성을 위해 왕성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기 작가들을 교수진으로 구축하고 있다. 그림책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이루리 작가의 따뜻하고 재기 발랄한 명품 강의를 통해 우수한 창작 인재들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이루리 작가와 함께 하는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지난해부터 네이버 웹소설 1세대인 천지혜 작가 임용을 시작으로 그림책 이루리 작가, 브런치 작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세이 분야의 고수리 작가 등을 임용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작가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현직 작가들에게 1대 1 맞춤 창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작 클래스 세작교(세종사이버대 창작 교실)’를 운영하고 있다.

현직 작가들로 구성된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교수들의 1대 1 창작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세작교는 13주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창작의 원석을 발굴하여 등단, 공모전 입상, 취업 및 출판 등 작가 데뷔를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순수문학 분야, 미디어 콘텐츠 창작 분야, 웹 콘텐츠 창작 분야, 독서 논술 및 창작지도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전문작가를 양성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