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동차업계의 리더들
2021.10.17 11:12
수정 : 2021.10.17 11:1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세계 자동차업계의 리더들/ 최주식/ C2미디어
지난 한 세기 이상 자동차 세계의 주역이던 내연기관 자동차가 이제 그 마지막을 향해 내달리고 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전환하는 것보다 더 큰 변화는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자동차다.
이는 아우디 디자인 총책 마크 리히트의 말처럼 “자동차의 판도를 완전히 바꾸는 것”이기 때문이다.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내다보기 위해서는 세계 주요 자동차업계에서 최고 의사결정권을 가진 이들이 무슨 생각을 갖고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그 인터뷰를 모은 결과물이다.
여기에는 마크 리히트 아우디 디자인 총책, 헤르베르트 디스 폭스바겐그룹 CEO, 일런 머스크 테슬라 CEO, 루카 드 메오 르노그룹 CEO,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토요다 아키오 토요타그룹 회장,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대표, 윌리엄 리 니오(NIO) CEO, 제리 맥거번 재규어 랜드로버 크리에이티브 총괄, 스테판 윙켈만 람보르기니 CEO등 총 10명의 세계 자동차업계 리더 이야기가 펼쳐진다.
정의선 회장은 2021년 ‘오토카 어워드’에서 탁월한 성과와 리더십을 인정받아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수상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 업계에서 아이디어에서든 실행력에서든 모두 선구자가 되길 바랐고 이 분야의 게임 체인저가 되고 싶었다”며 K-팝이 세계적인 트렌드로 뻗어나가는 것처럼 이제 K-모빌리티의 시대가 올 것이라는 자신감을 나타냈다.
부록으로는 세계 최고의 레이스 F1의 전설적인 니키 라우다. 아일톤 세나, 스털링 모스를 비롯해 슈마허, 젠슨 버튼 , 알렉스 자나르디 그리고 얼마 전 F1 개인 통산 100승을 달성한 루이스 해밀턴 등 F1 스타 이야기를 담았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