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종전선언의 의미와 실현방안' 학술회의 개최

      2021.10.27 10:58   수정 : 2021.10.27 10:5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통일연구원(KINU)과 통일정책연구협의회는 통일부 후원을 통해 4일 '종전선언의 의미와 실현방안'을 주제로 학술회의를 온라인 생중계 한다.

이번 학술회의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해 종전선언의 의미와 실현방안에 대해 국내 전문가 간의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종전선언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 제고에 노력하고자 기획됐다.

고유환 통일연구원 원장의 개회사와 함께 이인영 통일부 장관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며,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제1세션은 '종전선언의 의미와 효과'를 주제로 최완규 전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이 사회를 진행하고, 김상기 통일연구원 연구위원의 발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김동엽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교수, 김용현 동국대학교 교수, 구갑우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제2세션은 '종전선언의 실현방안'을 주제로 조한범 통일정책연구협의회 사무처장이 사회를 진행하고, 이정철 서울대학교 교수의 발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이혜정 중앙대학교 교수, 이남주 성공회대학교 교수, 왕선택 한평정책연구소 글로벌외교센터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본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자, 통일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생중계 화면을 캡처하고 #종전선언, #통일연구원 등의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회의를 통해 통일연구원은 향후에도 전문가 집단 간 의견교환을 통해 종전선언의 국민적 이해도를 제고하고, 통일 정책에 관련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정책 환류의 채널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