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솔루션 구축

      2021.11.02 10:35   수정 : 2021.11.02 10:3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스피언이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를 성공리에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인스피언측은 "시흥도시공사가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도입해 방대한 IT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 및 이벤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 외 법률·규제·인증 등을 준수할 수 있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 제공 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흥도시공사는 다양한 도시개발사업 관리시설마다 사용중인 VPN 방화벽 장비에 이상 발생시 각 장비별로 분석이 필요해 이를 통합관리하기 위해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시흥도시공사는 약 6곳의 통합로그관리 전문업체들의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인스피언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최종 구축솔루션으로 선정했다.


시흥도시공사는 2019년 10월 도시개발 사업으로 업무영역을 확장해 △월곶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은계어울림센터-1 건립대행사업 △소래초등학교 학교복합시설 및 지하주차장 건립대행사업 △시흥장현 B10BL 공공주택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해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로그 수집·저장·분석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 쿼리 자동 생성 풀 텍스트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하여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인스피언은 시흥도시공사에 이기종 정보보호시스템 31대를 연동해 로그관리 등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시흥도시공사는 특정 IP를 조건 값으로 각 장비들을 통과한 패킷의 세션 허용·거부 등의 상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인스피언의 신동하 상무는 "인스피언은 공공기관들이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해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