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몸에 좋은 도시락 내놨다...'더건강식단' 론칭
2021.11.03 07:45
수정 : 2021.11.03 07: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CU가 3일 건강 간편식 시리즈 '더(The)건강식단'을 론칭하고 영양 섭취와 간편함, 친환경까지 생각한 한 끼 메뉴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건강식단 도시락은 칼로리, 프로틴, 밸런스 세 가지 상품(각 4500원)이다.
칼로리 도시락은 체중 감량 등을 목적으로 섭취 열량 조절이 필요한 고객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곤약현미밥을 사용해 전체 칼로리를 크게 줄였으며 흑마늘 닭가슴살 찜닭을 메인 반찬으로 담아 포만감까지 챙겼다. 오이에 소고기를 넣고 볶은 오이뱃두리, 네 가지 야채구이 반찬으로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프로틴 도시락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병아리콩을 넣은 콩밥이 들어간다. 반찬으로는 닭가슴살야채구이와 반숙란 반 알, 두부김치 등 동·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구성했다. 실제 프로틴 도시락 한 판으로 40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밸런스 도시락은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해당 상품은 곤약현미밥을 일반 도시락의 3분의 1 수준(80g)으로 담아 탄수화물 비중을 30%로 낮추고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닭다리살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치즈를 얹은 소시지, 올리브야채믹스 샐러드를 함께 구성해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맞췄다.
이 도시락에는 내열 발포 PLA 용기가 처음으로 적용됐다. PLA는 대표적인 생분해성 수지로 알려져 있지만 열에 약해 그동안 가열이 필요한 상품에 적용이 어려웠다. 이번 용기는 전자레인지 가열 시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춰 향후 다양한 간편식품에 적용 가능하다. 해당 용기는 BGF에코바이오의 기술적 노하우를 활용해 자체 개발했다.
구독쿠폰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구독쿠폰(1500원)을 구입하면 해당 시리즈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3150원, 월 최대 3회)에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출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U는 이달 말까지 The건강식단 도시락을 구입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워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30일까지 전개한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더건강식단 시리즈는 냉동 도시락의 번거로움과 얼린 상품을 해동하는 과정에서 오는 식감 저하, 영양 손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