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집콕 …‘홈파티팩’으로 연말 즐길까
2021.12.14 17:37
수정 : 2021.12.14 17:37기사원문
14일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유명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만든 음식을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호텔 다이닝과 베이커리, 파인 다이닝, 인기 레스토랑 요리, 스시&오마카세, 샤퀴테리 등을 비롯해 홈파티의 분위기를 더해줄 꽃다발과 꽃장식까지 모두 5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안전한 홈파티를 즐기는 동시에 인기가 많아 예약이 마감된 음식점의 메뉴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이연복 셰프의 '목란'이 자랑하는 시그니처 중화요리 세트, 서현민 셰프의 '알렌' 캐비어 보드와 치즈&샤퀴테리,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의 슈톨렌과 팡도르 등이다.
GS프레시몰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협업해 '홈파티팩 딜리버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메뉴는 칠면조 요리와 바비큐 폭립 등 2가지로 준비했다. 홈파티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11종의 사이드 메뉴도 함께 제공된다.
편의점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요리를 번거로워 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홈파티용 밀키트 상품을 출시했다.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선보인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가 대표적이다. 혼자서 먹기 적당한 양(150g)의 뉴질랜드산 안심 부위를 사용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양식과 한식, 아시안푸드까지 간편하게 파티음식으로 즐기기 좋은 '파티 페어링 푸드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CU는 '포켓CU'에서 부채살 및 노르웨이 연어를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는 골든라벨스테이크와 연어크림스테이크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세븐일레븐도 연말 파티 음식으로 인기가 높은 메뉴로 구성된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 '야채타임샐러드파스타' 등 밀키트 4종을 내놓았다.
백화점 3사는 와인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부터 매니아를 위한 프리미엄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와인의 성장세에 따라 '바이어 추천 톱10 와인'을 기획했다. 다양해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입문자를 위한 '가성비 톱5 와인'과 와인 애호가를 위한 '프리미엄 톱5 와인'을 선정했다. 또 이달 말까지 프랑스의 유명 와인 산지인 보르도(Bordeaux)의 1등급 빈티지 와인 한정판 특별전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본점에서 '스위트 홈 파티' 행사를 열고 홈파티를 위한 와인과 음식, 식기류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방역 지침 강화로 연말 홈파티 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면서 "안전하고 편하게 집에서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