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튠나인X김준희 공동구매로 헤어케어 제품 조기 완판

      2021.12.22 10:29   수정 : 2021.12.22 10: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스트리트 컬쳐브랜드 토니모리는 런칭한 기능성 화장품 ‘Tune9(이하 튠나인)’이 방송인 겸 패션사업가 김준희와의 공동구매 협업으로 준비된 수량을 모두 완판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튠나인 공동구매는 김준희 인스타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며 구매가 몰려 단 3일만에 준비물량 전량 소진에 성공했다. 당초 공동구매를 21일까지 진행하기로 계획했기 때문에 토니모리 측은 긴급하게 추가 물량을 확보해 공동구매 마지막 날까지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튠나인은 국내최초로 탈모완화 식물유래 특허성분인 콩제비꽃 추출물이 함유된 탈모 기능성 헤어케어로 지난 8월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특히 주 성분인 ‘콩제비꽃’은 낙동강생물자연관과 제주대 의학팀의 연구를 통해 탈모억제 기능 효과가 밝혀져 특허를 취득한 물질이다.


96% 식물유래 성분으로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재활용 플라스틱인 ‘pcr 용기’와 ‘메탈프리 펌프를’ 사용해 전체 패키지가 모두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을 선도하는 비건, 클린뷰티 제품이다.

튠나인의 라인업은 ‘해브 어 나이스 데이(데일리, 건성)’, ‘와우리프레시드(스칼프, 지성)’, ‘젠틀무드(극손상, 민감성)’ 3가지로 체질에 따른 두피 타입별로 탈모케어 처방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에 김준희 공동구매에서 선보인 제품은 건성 및 건강한 두피를 위한 데일리 탈모케어인 ‘해브 어 나이스 데이’ 제품이다. 튠나인 ‘해브 어 나이스 데이’ 샴푸는 비건인증과 4주 후 모발탈락 수 68.9% 감소 등 19가지 임상을 통해 루트, 스칼프, 헤어 3단계 토탈헤어케어를 인증받았다. 지난 11월에는 국내 유일의 뷰티 전문 매거진인 ‘얼루어(Allure) 코리아’로부터 ‘얼루어 에디터스 픽(Editor’s Pick)’에도 선정된 아이템이다.

한편, 토니모리의 브랜드 튠나인은 삶의 밸런스를 찾아주는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를 지향한다. 영문 “TUNE”의 ‘조율하다’, ‘정비하다’라는 의미와 완벽한 숫자 9가 합쳐져 ’완벽하게 조율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튠나인은 자연과 아름다움의 공존을 모토로 삼은 토니모리의 첫 ‘니치 비건 클린뷰티 브랜드’로 적극적인 유통확대와 라인업 확장을 통해 비건 및 가치 소비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