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유용욱' 베이컨 밀키트 한정 판매

      2022.01.07 06:00   수정 : 2022.01.07 06: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은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하루 만에 '완판'된 이후 두 번째다.

바비큐를 코스요리처럼 맛볼 수 있어 화제가 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대표 메뉴를 SSG닷컴과 신세계푸드가 함께 프리미엄 밀키트로 만든 것이다.



이는 지난해부터 SSG닷컴이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큐레이팅'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희소성 있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 온라인 상품화하고(Incubating),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는 것(Curation)을 의미한다.


스페인산 듀록 삼겹살을 소금에 절여 약 6시간 이상 참나무에 훈연해 만든 베이컨을 비롯,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리코타 치즈, 프렌치 고메버터와 캐나다 메이플 시럽을 더한 큐브 브리오슈까지 한 박스에 모두 담아 3만9900원에 판매한다.

SSG닷컴과 신세계푸드는 매장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을 내기 위해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함께 조리방식, 상품 구성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6개월이 넘는 개발과정을 거쳤다.

소금물에 담그는 '침지식'이 아닌 돼지고기 표면에 소금과 후추, 마늘분으로 염지하는 '건염' 방식을 사용하며 이 과정에만 4일이 소요된다. 가장 중요한 훈연과정 역시 원육을 훈연 틀에 대량으로 넣는 대신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에서 쓰는 '스모킹 하우스'를 써서 자연스럽게 참나무 향이 스며들게 했다.

SSG닷컴과 유용욱바베큐연구소는 상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이르면 1·4분기부터 별도 설비를 갖춘 공장과 계약을 맺고 대량생산을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인기 상품인 베이컨 밀키트 이외에 립(Rib)을 활용한 추가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문형길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지난해 30여개 레스토랑 브랜드와 협업해 65개 상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고,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