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도시락 구매 고객에 밀크코인 증정
2022.02.15 08:51
수정 : 2022.02.15 08:51기사원문
CU가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운영사인 밀크파트너스와 손잡고 도시락 구매 시 밀크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햅쌀정식, 동원리챔정식, 한돈직화정식, 뉴치킨정식 등 CU의 인기 도시락 4종을 구매한 뒤, 패키지에 동봉된 쿠폰의 행운 번호를 밀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밀크코인을 최대 5개 증정하는 코인 증정 프로모션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CU 멤버십 앱인 포켓CU와 밀크 앱의 연동이 필요하다.
이벤트는 최대 3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규 연동 회원은 최초 참여 시 3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2회차, 3회차에는 각 1코인씩 적립된다. 기존 연동 회원은 참여할 때마다 1코인을 받을 수 있다.
밀크코인 증정 이벤트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기획됐다. CU는 이미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인기 샌드위치를 대상으로 밀크코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의 높은 인기에 당초 12월까지 예정되었던 행사 기간이 1월까지 추가로 연장됐다. 이벤트 대상 상품들은 CU의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 1~5위를 모두 휩쓸며 샌드위치 전체 매출을 전년 대비 37.4% 끌어올렸다.
포켓CU에서도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가입자가 몰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63.7%나 늘어났다.
한편, 밀크 앱에서는 포켓CU와 연동해 밀크코인을 CU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밀크 앱은 포인트 간 거래 수량과 교환 비율을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제휴사 포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스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밀크코인으로 CU 포인트를 당일 시세에 맞춰 보다 저렴하게 교환할 수 있다. 지난 14일 기준 밀크 앱에서는 CU 포인트를 14%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 가능하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밀크코인 5개(약 5300원)를 밀크 앱에서 교환한다면 14% 더 많은 약 60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덕에 밀크 앱에서는 포인트 교환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 밀크코인을 CU 포인트로 교환한 건수는 전월 대비 30.1% 늘어났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밀크파트너스와의 협업은 CU 포인트 사용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최신 업종 및 서비스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