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조, 신곡 '인생아 고마웠다' 발매…'조항조표 정통 발라드' 탄생

      2022.02.23 14:46   수정 : 2022.02.23 14:46기사원문
가수 조항조가 인생을 담은 정통 발라드곡으로 돌아왔다.조항조는 오늘(2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인생아 고마웠다'를 발매했다.최근 배우자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돌릴 수 없는 세월'에 이어 조항조가 새롭게 발표한 신곡 '인생아 고마웠다'는 사랑이 아닌 인생에 대한 정통 발라드곡이다.

"우리가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 날에는 과연 어떠한 생각을 할까, 즉 '당신의 삶은 어떠했습니까?'"라는 주제로 출발한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쓸쓸한 첼로 연주, 그 후 말하듯이 이어지는 보컬이 감성을 극대화했다.특히 후렴구의 '눈물이 많은 삶이어서 고생했다 말해주라/배운 게 많은 삶이어서 아름답다 말해주라' 등 진솔한 노랫말과 멜로디, 마치 자신의 이야기인 양 밀도 있게 표현한 보컬과 리얼스트링이 하나가 돼 우리들의 가슴에 시리도록 다가온다.
이번 신곡은 OST, 성인가요,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서정적인 가사가 특징인 작사가 박미주, 그리고 최철훈이 편곡에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조항조는 '고맙소', '거짓말', '만약에', '사랑찾아 인생찾아', '남자라는 이유로' 등 수많은 히트곡의 주인공으로, 특유의 음색과 감성적인 보컬로 남녀노소의 많은 사랑을 이끌고 있다.
한편 조항조의 새 싱글 '인생아 고마웠다'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숲을 보는 엔터테인먼트



Hot 포토

많이 본 뉴스